캐나다 동부연안주의 획기적인 이민 프로그램(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시범 운용

by in 비자관련 정보 .

캐나다 이민(영주권 취득)에 대해 좋은 소식이라고는 들어본적이 근 몇년간 없었던 것 같은데, 모처럼 획기적인 소식이 들렸습니다.

바로 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이라고 하는 캐나다 동부연안의 4개주(New Brunswick, Newfoundland and Labrador, Nova Scotia, Prince Edward Island)에서 새로운 이민사업을 시범적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가장 충격적인건 그동안 Express Entry가 시행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눈앞을 캄캄하게 했던 LMIA가 필요하지 않는 이민이라는 점에서 놀라울 따름입니다.

지원 적용 조건을 살펴보면,

위의 4개주에서 숙련공(Skilled Workers)를 대상으로 하는 2개의 프로그램과,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숙련공의 경우 1,560시간 이상 또는 주 30시간 기준으로 1년 이상 NOC skill type/level 0, A or B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은 High-Skilled Workers 프로그램으로, NOC Skill level C에 해당되는 사람은 Intermdiate-skilled workers 프로그램으로 지원가능하다고 하며, 국제 학생들의 경우에는 4개주(NB, NF, NS, PEI)에 소재의 지정된 대학급 이상에서 2년이상 공부한 사람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장 고통스러운 LMIA는 필요가 없으며, 지정된 고용주로부터 Job Offer를 받으면 되는데 고용주의 목록은 CIC(이민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밴쿠버나 토론토 같이 한국인의 적응이 쉬운 지역은 아니지만, 밴쿠버에서 1~2년을 공부하고 대서양 연안주로 편입하여 학위를 마무리하고 이민으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어찌되었던 간만에 들려온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cic.gc.ca/english/immigrate/atlantic/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Latest update: 2017-03-15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주시면 캐나다 유학, 이민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회원 가입

회원 가입

지금 바로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홈페이지내 각종 상담 문의 그리고 회원 전용 서비스 이용에는 사용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속

기존 회원 로그인